간만에 포스팅이네요. 아웃룩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트러블슈팅입니다.
Outlook 에서 첨부되어 있는 특정 파일을 열려고 할 때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뜨고, 저장을 하려고 하는데도 저장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인가 싶었는데 유독 특정 자리(User)에서만 문제가 발생하는 걸로 보아
솔루션 문제는 아닌것으로 판단, 구글링을 통해 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임시 인터넷 파일 폴더가 충분한 사용 권한이 없는 서버에 저장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해결방법 -
1. 로컬 디스크(C:) 드라이브 안에 새 폴더를 만들어 폴더 이름을 Temp0으로 저장합니다.
2. 시작 -> 실행 -> regedit(레지스트리 편집기) 를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5.0\Outlook\Security (Outlook 2013 인 경우)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4.0\Outlook\Security (Outlook 2010 인 경우)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2.0\Outlook\Security (Outlook 2007 인 경우)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1.0\Outlook\Security (Outlook 2003 인 경우)
4. 오른쪽 창에서 OutlookSecureTempFolder 를 더블 클릭 후 값 데이터 란에 C:\Temp0\ 을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5. 레지스트리 편집기 종료 후 PC를 Re-boot 해줍니다.
'로그 저장소 :) > Active.Direc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익스체인지 기술문서 (0) | 2014.05.30 |
---|---|
[Exchange] 메일 송신 시 550 5.1.1 User Unknown 에러 해결법 (0) | 2014.05.20 |
오류가 발생하여 현재 도메인 컨트롤러 집합이 변경되었습니다. for Exchange Server (0) | 2013.12.03 |
[Exchange2010] Maintenance (0) | 2012.11.16 |
[Exchange2010] Security (0) | 2012.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