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구글 한국어 음성검색


상당히 많이 뒤늦은 감이 있지만... 안드로이드폰(모토로이)을 쓰는 관계로...(동영상도 재밌고^^) 

아무튼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원래는 진즉 모토로이 리뷰도 진행했어야하는데.. 이놈의 귀차니즘으로 관리가 안되네요ㅎㅎ;
먼저 동영상을 보시면 가슴을 설레게하는 소개팅ㅎㅎㅎ(저도 지금 여친님 소개팅으로 만난고로 동영상이 더 친근하네요^^/) 

지금에야 글을 쓰지만 아이폰용 앱까지 이미 지난달 쯤 런칭이 된거 같습니다만 현재는 구글마켓과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7월2일 폰 수령 후 마켓에서 이런저런 쓸만한 앱(App)을 찾다가 다운받아 설치 후 테스트를 해봤는데 제 태생이 충청도라 억양도 별로없고, 말도 빠르지않은데 그래도 정확히 인식을 하여 결과물을 보여줬던 기억이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한마디로 구글의 음성검색은 빠르다! 정확하다! 라는 두 가지 키워드로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뛰어난 기능 뒤에는 “클라우드 컴퓨팅”이라는 구글의 기술이 뒷받침되고 있다고 하는군요 ^^
- '클라우드의 충격'과 같은 관련 책을 참고하시면 SaaS, PaaS, IaaS 등 전반적인 개념을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빠른 데이터 프로세싱 기술과 정교한 음성 인식 등 구글의 독보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정확성이 매우 뛰어나고 로딩 속도도 빠릅니다. 또한, 구글의 음성 검색은 “기계학습 원리”로 작동하기 때문에 서비스를 사용하면 할수록 발음, 억양이나 검색어 조합에 관한 정보가 축적돼 더욱 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2G, WIPI 시대를 넘어 스마트폰도 기가막힌데 기술이 이정도나 발전을 했다는게 참 신기할 따름입니다^^;;

학교에 무선인터넷 wi-fi가 되기때문에 스마트폰을 조금 더 활용해보고자 요새는 트위터를 해보려고 하는데 좀 체 와닿지를 않네요;;;; 팔로잉?? 팔로워도 없고... 아직 갈길이 먼 거 같습니다^^;
(하시는 분 있으면 같이 해요~~~ㅋㅋ @windtails)

끝으로 우연찮게 본 내용중에 '찰나족'이라고 생각이 나는데 소개해드리고 마치겠습니다.^^

디지털 신인류 '찰나족'...
'매 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그 가치를 중시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지털 신인류'를 뜻하는 신조어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가격을 검색하고, 적립 포인트나 할인 쿠폰 등을 이용해 합리적 소비를 하는 특징을 갖는 소비자라고 합니다.
 
1.신문이나 뉴스를 휴대전화로 보는가?
2.궁금한 것을 바로 인터넷으로 검색하는가?
3.버스·지하철에서 웹서핑이나 e메일 체크를 하는가?
4.맛집이나 낯선 장소를 바로 검색하는가?
5.자신의 위치나 상황을 문자메시지로 주변에 알리고 싶은 욕구가 있는가?
6.TV 프로그램을 이동하면서 보는가?
7.트위터를 즐기는가?
8.'넘사벽'(넘을 수 없는 4차원의 벽)이나 '습호'(스포일러·영화나 TV 드라마 공개 전 내용을 알려주는 것) 같은 네티즌 용어의 뜻을 아는가?

모 광고회사에서 이 8개 항목 중 6개 이상에 해당하면 찰나족이라고 규정했다고 하네요...^^
저는 좀 부족한거 같긴한데...;;  다들 IT유목민을 넘어 자신이 찰나족이라고 생각되시는지요?